맥체인 성경읽기표입니다.
성경 본문에 표시한 색깔의 의미 | ||||||||
|
창세기 | 출애굽기 | 레위기 | 민수기 | 신명기 | 여호수아 | 사사기 | 룻기 | 사무엘상 | 사무엘하 |
열왕기상 | 열왕기하 | 역대상 | 역대하 | 에스라 | 느헤미야 | 에스더 | 욥기 | 시편 | 잠언 |
전도서 | 아가 | 이사야 | 예레미야 | 예레미야애가 | 에스겔 | 다니엘 | 호세아 | 요엘 | 아모스 |
오바댜 | 요나 | 미가 | 나훔 | 하박국 | 스바냐 | 학개 | 스가랴 | 말라기 | |
마태복음 | 마가복음 | 누가복음 | 요한복음 | 사도행전 | 로마서 | 고린도전서 | 고린도후서 | 갈라디아서 | |
에베소서 | 빌립보서 | 골로새서 | 데살로니가전서 | 데살로니가후서 | 디모데전서 | 디모데후서 | 디도서 | 빌레몬서 | |
히브리서 | 야고보서 | 베드로전서 | 베드로후서 | 요한일서 | 요한이서 | 요한삼서 | 유다서 | 요한계시록 |
[5월 4일] 민수기11 / 시편48 / 이사야1 / 히브리서9
5월 4일 [맥체인 성경읽기표] | |
11 | 민수기 Numbers 11 |
11 | [디베라에서의 원망] 1 백성이 여호와의 들으시기에 악한 말로 원망하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진노하사 여호와의 불로 그들 중에 붙어서 진 끝을 사르게 하시매 2 백성이 모세에게 부르짖으므로 모세가 여호와께 기도하니 불이 꺼졌더라. 3 그곳 이름을 다베라라 칭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불이 그들 중에 붙은 연고였더라. [만나에 대한 불평] [모세의 불평과 칠십 인 장로를 세움] 1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"이스라엘 노인 중 백성의 장로와 유사 되는 줄을 네가 아는 자 70인을 모아 데리고 회막 내 앞에 이르러 거기서 너와 함께 서게 하라. 24 모세가 나가서 여호와의 말씀을 백성에게 고하고 백성의 장로 70인을 모아 장막에 둘러 세우매 26 그 녹명된 자 중 엘닷이라 하는 자와 메닷이라 하는 자 두 사람이 진에 머물고 회막에 나아가지 아니하였으나 그들에게도 신이 임하였으므로 진에서 예언한지라. 27 한 소년이 달려와서 모세에게 고하여 가로되 "엘닷과 메닷이 진중에서 예언하더이다." 하매 30 모세와 이스라엘 장로들이 진중으로 돌아왔더라 [메추라기로 인한 징벌] 35 백성이 기브롯 핫다아와에서 진행하여 하세롯에 이르러 거기 거하니라. |
48 | 시편 48 |
48 | [고라 자손의 시, 곧 노래] 1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성, 거룩한 산에서 극진히 찬송하리로다. 2 터가 높고 아름다워 온 세계가 즐거워함이여 큰 왕의 성 곧 북방에 있는 시온산이 그러하도다. 3 하나님이 그 여러 궁중에서 자기를 피난처로 알리셨도다. 4 열왕이 모여 함께 지났음이여 5 저희가 보고 놀라고 두려워 빨리 갔도다. 6 거기서 떨림이 저희를 잡으니 고통이 해산하는 여인 같도다. 7 주께서 동풍으로 다시스의 배를 깨뜨리시도다.8 우리가 들은 대로 만군의 여호와의 성,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보았나니 하나님이 이를 영영히 견고케 하시리로다(셀라). 9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의 전 가운데서 주의 인자하심을 생각하였나이다. |
1 | 이사야 1 |
1 | [유다의 배은 망덕] 1 유다 왕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하여 본 이상이라. 2 하늘이여 들으라. 땅이여 귀를 기울이라.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"내가 자식을 양육하였거늘 그들이 나를 거역하였도다. 3 소는 그 임자를 알고 나귀는 주인의 구유를 알건마는 이스라엘은 알지 못하고 나의 백성은 깨닫지 못하는도다." 하셨도다. 4 슬프다 범죄한 나라요, 허물 진 백성이요, 행악의 종자요 행위가 부패한 자식이로다.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만홀히 여겨 멀리하고 물러갔도다. 5 너희가 어찌하여 매를 더 맞으려고 더욱 더욱 패역하느냐? 온 머리는 병 들었고 온 마음은 피곤하였으며 6 발바닥에서 머리까지 성한 곳이 없이 상한 것과 터진 것과 새로 맞은 흔적 뿐이어늘 그것을 짜며 싸매며 기름으로 유하게 함을 받지 못하였도다. 7 너희 땅은 황무하였고 너희 성읍들은 불에 탔고 너희 토지는 너희 목전에 이방인에게 삼키웠으며 이방인에게 파괴됨 같이 황무하였고 8 딸 시온은 포도원의 망대 같이, 원두밭의 상직막 같이, 에워 싸인 성읍 같이 겨우 남았도다. 9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조금 남겨 두지 아니하셨더면 우리가 소돔 같고 고모라 같았었으리로다. [형식적인 종교에 대한 책망] 13 헛된 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. 분향은 나의 가증히 여기는 바요 월삭과 안식일과 대회로 모이는 것도 그러하니 성회와 아울러 악을 행하는 것을 내가 견디지 못하겠노라. [회개의 촉구] [심판 후의 구속] 24 그러므로 주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전능자가 말씀하시되 슬프다 내가 장차 내 대적에게 보응하여 내 마음을 편케 하겠고 내 원수에게 보수하겠으며 29 너희가 너희의 기뻐하던 상수리나무로 인하여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요 너희가 너희의 택한 동산으로 인하여 수치를 당할 것이며 |
9 | 히브리서 9 |
9 | [구약의 제사와 불완전한 희생] 1 첫 언약에도 섬기는 예법과 세상에 속한 성소가 있더라. 2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컫고 3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4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5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. 6 이 모든 것을 이같이 예비하였으니 제사장들이 항상 첫장막에 들어가 섬기는 예를 행하고 7 오직 둘째 장막은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 일 차 씩 들어가되 피 없이는 아니하나니 이 피는 자기와 백성의 허물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라. 8 성령이 이로써 보이신 것은 첫 장막이 서 있을 동안에 성소에 들어가는 길이 아직 나타나지 아니한 것이라. 9 이 장막은 현재 까지의 비유니 이에 의지하여 드리는 예물과 제사가 섬기는 자로 그 양심 상으로 온전케 할 수 없나니 10 이런 것은 먹고 마시는 것과 여러가지 씻는 것과 함께 육체의 예법만 되어 개혁할 때까지 맡겨 둔 것이니라. [신약의 제사와 완전한 희생] [그리스도의 죽음의 필요성] [그리스도의 완전한 희생] |